메뉴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 회원마당
  • 회원동정

회원동정

김봉훈 교수 포항 KBS 라디오 과학코너 생방송 진행
이름
한국재료학회
날짜
2023.09.05 12:09
조회수
869

DGIST 로봇및기계전자공학과 김봉훈 교수는 <포항KBS 라디오 생생매거진 동해안 오늘>에서 『아이스 과학 라떼』라는 코너를 맡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봉훈 교수는 지난 7월 포항KBS라디오 제작팀으로부터 섭외되어 생방송 인터뷰를 방송한 적이 있다고 한다. 인터뷰 방송후 재치있는 입담과 능숙한 생방송 진행 능력을 인정받아 제작팀으로부터 과학코너 진행을 정식으로 제의받은 것이 출연 계기이며, 본 코너의 목적은 대중들에게 최근 과학 기술 이슈를 쉽게 설명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봉훈 교수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15분 포항KBS 라디오에서 진행하는 코너 이름은 『아이스 과학 라떼』이다. 코너 제목은 아이스 모카 라떼에서 착안하여 “나른한 오후 시간에 과학 기술 이야기를 한 스푼 올린 아이스 라떼를 마시는 짧은 휴식 시간”이라는 의미를 가자고 있다고 한다.

매주 방송될 과학 관련 아이템을 김봉훈 교수가 선정하고 관련 대본도 직접 준비를 한다고 밝혔다. 김봉훈 교수는 “시범 방송을 진행해본 상태이며 이제는 본격적으로 시작을 할 것 같다. 라디오 방송은 항상 <대구 현풍읍 DGIST에서 열심히 융복합 연구하고 있는 김봉훈 입니다>라는 문장으로 시작한다. 본 방송이 DGIST 홍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보기 > News > DGISTory > Channel D > DG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